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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int m, int n, int[][] puddles) {
int answer = 0;
int[][] arr = new int[n + 1][m + 1];
int divNum = 1000000007;
// 직선 코스일 경우
if(m == 1 || n == 1){
if(puddles.length > 0)
return 0;
else
return 1;
}
// 물에 잠긴 곳 초기화
for (int i = 0; i < puddles.length; i++) {
int row = puddles[i][1];
int col = puddles[i][0];
arr[row][col] = -1;
}
boolean flag = false;
// 왼쪽 웅덩이 체크
for (int i = 2; i < n + 1; i++) {
if (arr[i][1] == -1)
flag = true;
else if (flag)
arr[i][1] = 0;
else
arr[i][1] = 1;
}
// 위쪽 웅덩이 체크
flag = false;
for (int i = 2; i < m + 1; i++) {
if (arr[1][i] == -1)
flag = true;
else if (flag)
arr[1][i] = 0;
else
arr[1][i] = 1;
}
for (int i = 2; i < n + 1; i++) {
for (int j = 2; j < m + 1; j++) {
if (arr[i][j] == -1) // 현 위치가 물에 잠겼을 경우
continue;
if (arr[i - 1][j] == -1) // 위쪽이 물에 잠겼을 경우
arr[i][j] = arr[i][j - 1];
else if (arr[i][j - 1] == -1) // 왼쪽이 물에 잠겼을 경우
arr[i][j] = arr[i - 1][j];
else if (arr[i - 1][j] == -1 && arr[i][j - 1] == -1) // 왼쪽, 위쪽이 물에 잠겼을 경우
arr[i][j] = 0;
else
arr[i][j] = (arr[i][j - 1] + arr[i - 1][j]) % divNum;
}
}
answer = arr[n][m];
return answer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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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동적 계획법을 이용하여 왼쪽, 위쪽으로 오는 경로 값을 모두 더해주었다.
이 때 물에 잠긴 경우를 예외 처리하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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